본문 바로가기
쏠쏠한정보

<프리미엄 고속버스>후기 좌석 와이파이 미러링 완전 좋잖아!

by 풍삶각인 2023. 8. 4.
반응형

저는 보통 아이들과 서울 갈 때 대중교통은 ktx를 이용해요.

아이들이 갑자기 화장실을 다녀와야 할 때가 있는데 버스를 타면 예측과 통제가 안 되는 게 불안해서요.

고속도로는 전용차선 아닌 곳은 주말에 특히 막히기도 하고 시간도 정확하지가 않잖아요.

이번엔 고터에 볼일이 있어서 고속버스를 타봤어요.

우등이랑 금액 차이가 크지 않아서 프리미엄 고속버스로 예약했지요.

 

 

<프리미엄 버스의 특별함>

1. 180도 리클라이너 좌석

이어폰 꽂이도 있고 의자 사이드에 있는 버튼으로 채널이나 볼륨 조절도 가능합니다.

등받이와 다리받이 각도도 원하는 대로 조절이 가능했고요. 개인 조명 기능도 있습니다.

 

뒷좌석 전혀 관여 없이 최대로 누워 갈 수 있어요.

 

2. 앞 좌석과의 넓은 간격

앞 좌석과의 간격도 워낙 넓어서 아무리 키가 큰 성인 남성이라도 앞자리 찰일이 없을 것 같아요. 

 

3. 다양한 기능을 갖은 모니터

티비시청, 폰 미러링, 라디오, 비상호출 요청하는 기능도 있어요.

혼자 아이들 데리고 가는 거라 제발 쓰지 않길 기도하며..

그래도 이건 기능이 있어서 안심되고 든든했어요.

운행정보는 목적지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알려주는 기능인데 제대로 작동은 안 되더라고요.

미러링도 와이파이도 연결이 잘 되었어요. 블루투스도 미리 챙겨 가서 아이가 좋아하는 영상 틀어줬거든요. 덕분에 꼬맹이가 다른 승객들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조용히 해줘서 마음 편히 잘 다녀왔어요.

 

4. 유선 & 무선충전

모니터 옆에 가방이나 모자 걸기 좋은 걸이도 있고요.

케이블로 유선 충전도 가능하고 무선충전기도 탑재되어 있어서 충전도 풀로 할 수 있었어요.

 

5. 테이블

모니터 아래에 테이블도 꺼내서 쓸 수 있어요.  저희는 주로 간식들 올려놓고 먹었는데요. 맥스 6킬로까지 노트북 사용도 가능합니다.

 

6. 프라이빗 커튼

좌석마다 커튼이 설치되어 있어요. 옆 좌석뿐 아니라 대각선 시선도 신경 쓸 것 없이 완전 프라이빗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7. 좌석당 할당된 짐칸

요새 우등 버스는 다 있을 것 같은데요.

상단에 좌석 번호가 적혀 있는 짐칸이 있어요.

가끔 다른 사람 좌석 위까지 미리 짐을 넣어 놓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렇게 구분해 주는 게 좋네요.

 

서울 자주 다니는데 시간만 정확하다면 프리미엄 버스 자주 이용하고 싶네요.

이거 한번 경험하고 나니까 다음번에도 조금 더 보태서 일반 우등보단 프리미엄 예약할 것 같아요.

특히나 장거리는 좌석 180도로 젖혀서 숙면 취하며 가고 싶네요.

 

아직 운행 횟수가 많지는 않던데 많이 늘려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