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멋집

가평역 가평터미널 해장국 맛집 <황태천국>

by 풍삶각인 2023. 7. 14.
반응형

가평에서 지인들과 찐하게 놀고 다음날 해장을 위해 찾은 현지인 맛집을 소개합니다.

황태천국은 가평군수가 인정한 100대 맛집중 한 곳입니다.

 

황태천국용대리직영점

경기 가평군 가평읍 보납로 96(읍내리 295-30)

영업시간

07:00-20:00

매주 토요일 정기휴무

☎ 031-582-1818

 

오픈 시간이 7시라 이른 아침 식사하기 좋은 식당입니다.

식당 앞에 대략 5~6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저희는 지난 저녁에 폭식을 해서 가볍게 황태 해장국을 먹었습니다.

친구말로는 정식종류를 시키면 반찬도 더 다양하게 엄청 잘 나온다고 합니다.

특히 반찬이 참 맛있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간단하게 나온 반찬들이 깔끔하고 다 맛있더라고요.

여러 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비트 깍두기가 특히 새콤하니 별미더라고요.

 

밥은 공깃밥 아니고 돌솥에 주니 누룽지 좋아하는 저는 참 좋았네요.

일부러 용대리 가서 황태국 많이 먹었었는데 이곳의 뽀얀 황태국도 진하고 시원해서 국물맛이 참 좋네요. 

날계란도 주시니 잘 깨서 넣어 드세요.

밑반찬들과 같이 먹다가 황태 해장국에 말아먹으니 해장도 되고 든든하게 보양된 느낌입니다.

누룽지까지 먹으니 포만감 제대로네요.

 

가게에 용대리 황태도 판매하고 있어서 친구는 선물 준다며 사갔네요. 저도 용대리 가면 늘 양가 부모님 선물이나 우리 먹을 거로 잘 사는데 국물도 사골처럼 잘 우러나고 확실히 맛이 좋더라고요.

 

가평에서 간단한 해장국 드실 분들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